2007. 11. 8. 17:43
Windows CE 이미지 생성 절차
2007. 11. 8. 17:43 in Windows Embedded/Windows CE 5.0
Windows CE 이미지 생성을 위한 절차이다.
이를 위해선 BSP와 Common요소를 먼저 이해해야 한다. BSP와 Common에 대한 설명은 '여기'를 참고하면 될 듯 하다.
Window CE 이미지를 생성을 하기 위해선 다음의 4단계를 거치게 된다.
1. System 생성 과정
2. Build Platform 과정
3. Build Release 과정
4. Make Image 과정
1. System 생성 과정에서는 Platform Builder가 Windows CE를 위해 제공하는 기본적인 구성요소들, $(_PUBLICROOT)에있는 자료를 개발자가 생성한 $(_PROJECTOAKROOT)\Files 와 $(_COMMONOAKROOT), $(_COMMONDDKROOT), $(_COMMONSDKROOT)로 복사하는 작업을 한다.
참고로 $(_COMMON~)\Target 폴더는 소스의 컴파일과정을 거쳐서 빌드된 모듈 중 DLL, EXE, OCX와 같이 실행가능한 모듈들이 복사되는 위치를 말하고, 이를 통해 System 생성과정 중에서도 컴파일 과정이 발생할 수 있다. $(_PROJECTOAKROOT)\Files 폴더는 컴파일 과정없이, 미리 준비된 모듈들이 복사되는 위치를 의미한다.
2. Build Platform 과정에서는 개발자가 생성하려는 플랫폼의 참조코드인 BSP와 개발자가 새롭추가한 Features를 실제로 빌드하는 과정이다.
이때 사용되는 BSP 코드는 빌드환경에서 설정한 SYSGEN_XXX와 같은 환경변수에 의해 선택적으로 빌드된다.
3. Build Release 과정에서는 위의 과정에서 생성된 파일들이 플랫폼의 릴리즈 폴더로 복사된다.
릴리즈폴더는 $(FLATRELEASEDIR)을 말한다. 이 단계를 거치게 되면, Windows CE용 이미지를 위한 모든 파일들이 릴리즈폴더에 존재하게 된다.
4. Make Image 과정은 3단계의 릴리즈폴더에 무수히 많은 파일들을 타겟시스템으로 다운하기 위한 바이너리 파일로 압축을 하는 작업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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